본문 바로가기
지식저장소

QM6, SM6, XM3 스마트카드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경고등 해결방법

by 하린papa 2022. 12. 5.

QM6, SM6, XM3 "스마트키 건전지 및 배터리 " 경고등 제거 및 해결방법

QM6-SM6-XM3-스마트키-건전지-교체방법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

얼마 전 차량을 운행하던 도중 계기판에 스마트카드 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라는 알림이 떴습니다. 처음 경고등을 보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될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카드 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경고등에 제거 및 해결방법(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카드 전지 교체 경고등

스마트카드 전지 교체 경고등 사진입니다.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차 계기판에 "스마트카드 전지를 교체해 주십시오"라는 경고문구가 뜨게 됩니다. 경고 알림이 뜨고 일정기간 운행을 해본 결과 큰 이상은 없었지만, 스마트키 건전지 배터리가 완전히 나가면 자동차 문을 열거나, 시동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 안에 건전지를 교체해주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카드전지-교체-알림-경고등-사진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경고등

 

스마트키 건전지 구입처

QM6-스마트키-건전지-사진
스마트키 건전지 사진

스마트키 건전지는 온라인으로 검색 후 구매해도 되고,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인근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구매가 훨씬 저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M6, SM5, SM6, XM3 르노 코리아 자동차의 스마트키 건전지는 모두 CR2032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카드 전지(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

스마트카드 전지(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의 순서는 아래의 순서와 같습니다.

 

① 건전지 구입 및 개봉(CR2032)

 - 우선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건전지(CR2032)를 개봉하여 줍니다.

 

② 스마트키 분해 및 건전지 교체

 - 스마트키를 분해하는 방법은 우선 스마트키의 뒤쪽면을 밀어 스마트키를 열어줍니다.(슬라이드 방식)

 - 스마트키의 뒤쪽면을 열어주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스마트키-분해사진1
분해사진1

1번 분해 사진에서 검은색으로 보이는 뚜껑을 열어주면 안에 건전지가 존재합니다. 기존 건전지를 제거 후 새로 구매한 CR2032 건전지를 장착하여 줍니다.

스마트키-분해사진2
스마트키 분해사진2

 

③ 스마트키 조립

 - 분해했던 과정을 반대로 하나씩 조립하여 완성하여 줍니다. 건전지 교체가 완료된 사진입니다. 아래처럼 스마트키홀더가 있으신 분들은 홀더를 제거 후 건전지 교체를 해주시고 다시 홀더를 장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키-건전지-교체완료-사진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완료

 


 

오늘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본문 내용을 요약한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건전지 구입 및 개봉

② 스마트키 분해 및 건전지 교체

③ 스마트키 조립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차량을 탄지 3년 정도가 지난 거 같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운행 중 처음 보는 경고등이 나타나 당황한 적이 있습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