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저장소

카타르 월드컵 일본 코스타리카전 패배 원인(감독 피셜)

by 하린papa 2022. 11. 28.

카타르 월드컵 일본 코스타리카전 패배 원인(감독 피셜)

카타르-월드컵-일본-전력현황-사진
일본 전력

현재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으로 전 국민이 축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는 죽음의 조라고도 불립니다. 같은 아시아 국가인 일본 경기에도 관심이 뜨겁습니다. 일본은 앞서 독일에 승리하며 대이변을 일으켰지만 코스타리카전에 패배하여 승점 3점으로 현재 조 2위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본의 코스타리카전 패배 원인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일본 패배의 원인 분석

일본 대표팀은 27일 카타르 월드컵 E조 코스타리카전에서 0대 1로 패배하였습니다. 패인으로 가장 크게 분석되는 정보는 감독의 용 별 술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인원들이 선발 출전 함에 따라 선수간의 호흡 및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독일전을 승리로 이끌었던 선발 11인 멤버 가운데 무려 5명을 교체했습니다.

일본-코스타리카-월드컵-경기장면-사진1
일본vs코스타리카 경기장면1

일본 대표팀 감독은 경기 직후 기자 회견을 통하여 교체에 대해서는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아마 앞으로 열린 예선 및 본선 경기에 대한 선발 선수들의 체력을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경기, 한 경기 승리가 소중한 현시점에서는 선발 선수 대거 교체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28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경기 결과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교체에 대한 비난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독일전과 오늘 코스타리카 경기는 매우 치열한 경기였으며, 이후에도 다시 한번 스페인전을 대비한 선수 기용이었다고 말합니다.

 

일본 16강 전망

일본은 앞서 독일전을 2대 1로 승리하였기 때문에 코스타리카전을 이기면, 승점 6점을 획득하여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코스타리카 패배로 인하여 3차전인 스페인전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한다는 부담스러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같은 날 열린 독일과 스페인 간의 2차전은 1대 1 무승부로 끝났기 때문에 일본은 3차전 스페인전에 승리하게 되면 다른 경기들과는 무관하게 승점 6점으로 16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일본-코스타리카-경기장면-사진2
일본vs코스타리카 경기장면2

다만 스페인전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2패로 인하여 무조건 탈락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일본은 3차전 스페인전에 모든 것이 달려있는 만큼 3차전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